나는 몇 반일까? 나이스 반배정 보는법

1학기 초중고 개학일이 다가오면서 나이스 반배정 보는법이 실시간 검색어 등장할 만큼 화제입니다. 나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반배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하고 거주 중인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하면 자신의 반배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개학을 앞두고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나이스 반배정 보는법 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1.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란?

2. PC 나이스 반배정 보는법

3. 모바일 나이스 반배정 보는법

1.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란?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는 전국 1만여 학교와 17개 시도교육청, 교육부를 네트워크로 연결해 반배정 정보, 담임 선생님, 성적표, 출석부, 생활기록부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학생과 학부모 모두 어디서든 손쉽게 학교생활과 관련된 기록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특히 개학 전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에서는 반배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이하 출처 :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 >

초등학생의 경우 아이엠스쿨에서도 반배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아이엠스쿨 바로 가기 링크 첨부 드립니다.

2. PC 나이스 반배정 보는법

나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학생 서비스와 학부모 서비스 중 선택한 후 해당 지역의 교육청에서 로그인하면 반배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생의 경우 로그인하면 ‘나의 정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학부모의 경우 휴대전화나 아이핀을 이용해 회원 가입을 한 후 자녀 정보를 등록하면 반배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 접속 후 학생 서비스와 학부모 서비스 중 선택 ]

[ 자신이 속한 지역의 시도교육청 선택 ]

[ 나이스 홈페이지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

[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바로 로그인하면 되지만, 만약 처음 방문하신 경우는 회원가입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 로그인 >
< 회원가입 >

[ 로그인 후 ‘나의 정보’ 탭에서 ‘학교생활기록부’에서 자신의 반배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모바일 나이스 반배정 보는법

나이스 반배정 서비스 쉽고 빠르게 확인하기 위해 모바일 앱으로 반배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나이스 모바일 앱 바로 가기 링크 첨부 드립니다.

[ 나이스 모바일 앱 접속 후 학생 서비스와 학부모 서비스 중 선택 ]

[ 구글플레이 나이스 앱 바로 가기 ]

[ 자신이 속한 지역의 시도교육청 선택 ]

[ 로그인 후 ‘학교생활기록부’에서 자신의 반배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앱 접속 후 사용하려면 기기 등록 및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OTP 인증번호를 생성 받고 입력하면 앱 사용승인 확인이 완료됩니다.

학부모 서비스는 PC와 마찬가지로 <내 자녀 등록하기>를 통해 등록이 완료된 후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내 자녀 반배정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연관포스팅

About the author

wowdk120

View all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