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 같은 보라색 섬, 신안 퍼플섬

보라색 라일락의 꽃말은 ‘첫사랑, 젊은 날의 추억, 우정’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는데요. 신안군은 반월도에 라일락과 함께 보라색 다년생 화목류를 심어 연중 꽃향기가 피어나는 이색적인 퍼플(자색) 섬을 조성했습니다. 신안 퍼플섬은 섬 전체가 온통 보라색으로 물들어 라일락의 꽃말처럼 첫사랑의 감동과 젊은 날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테마가 있는 섬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천혜의 자연경관과 스토리텔링이 있는 보석 같은 섬, 신안 퍼플섬 을 소개해 드립니다.

보라색 향기 가득한 신안 ‘퍼플섬'[목포MBC 뉴스데스크]

1. 반월도 박지도의 의미

2. 보라색의 성지 반월, 박지도

3. 신안 퍼플섬 가는 방

4. 신안 퍼플섬 숙박 예약 정보

1. 반월도 박지도의 의미

반월도는 섬이 생긴 모양이 어느 곳에서 보게 되더라도 반달 모양으로 보이기 때문에 반월도라 부르게 되었고 면적 2.1㎢의 작은 섬이며, 본섬인 안좌도와 옆에 붙어 있는 섬입니다. 본섬인 안좌도 남쪽 끝에서 약 600m 떨어진 섬인 박지도는 섬에 처음 들어와 사람의 성씨가 박 씨라 하여 박지도라고 불리며 섬의 모양이 박 모양이라고 하여 바기섬 또는 배기섬이라고도 불립니다.

< 반월도 >

< 박지도 >

2. 보라색의 성지 반월, 박지도

반월도는 보라색 국화와 수국 군락, 초대형 초승달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섬으로 잘 알려져 있고, 박지도는 국내 최대 규모의 라벤더 정원이 조성돼 핫 플레이스가 됐습니다. 반월도와 박지도는 라벤더꽃은 물론 섬 안의 모든 것이 보라색으로 꾸며져 이색 관광명소가 되면서 퍼플섬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신안 퍼플섬 관광 명소

퍼플교

신안군 안좌면 박지마을에서 평생 살아온 김매금 할머니의 ‘걸어서 섬을 건너고 싶다’는 소망을 담에 만든 다리로 반월도와 박지도, 두 섬 사이를 이어주는 다리입니다. 바다 위를 걸어서 섬과 섬을 여행하는 이색적인 보라색 다리로 총 길이는 1,462m입니다.

< 출처 : 연합뉴스 >

< 반월도와 박지도를 이어주는 1,462m의 다리 >

라벤더 정원

축구장 3개 면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라벤더 군락지가 마련된 박지도의 라벤더 정원에는 사계절 보라색 꽃이 퍼플 섬 조성을 위해 라벤더 4만 본을 심었습니다. 또한, 먹거리도 자색 고구마, 감자, 양파, 콜라비 등 보라색 농산물만 생산합니다.

온통 보라색인 섬

신안군은 보라색 성지로 거듭나기 위해 주택 지붕과 외관은 물론 모자, 손수건, 속옷, 재킷까지 모두 보라색으로 바꿨습니다. 섬의 보라색 조형물들은 푸른 바다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합니다.

< 신안 퍼플섬 항공 사진 >

< 퍼플섬 포토존 >

보라색 공중전화

라벤더 정원

반월도 카페

< 출처 : 반월, 박지도 웹사이트 >

트래킹 코스

퍼플교 트래킹 거리는 약 5Km, 소요 시간은 1시간 30분으로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이색적으로 섬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신안 퍼플섬 가는 방법

승용차

주소 : 전라남도 신안군 안좌면 소곡리(소곡리 599-4) 두리마을

< 서울 출발 >

서울 > 경부고속도로 > 논산천안고속도로 > 당진 영덕고 속도로(대전-당진) > 서천 공주 고속도로 > 서해안고속도로 > 무안 광주고속 도로 > 천사대교 > 안좌도 > 퍼플교

< 대전 출발 >

대전 > 호남고속도로 지선 > 호남고속도로 > 무안 광주고속 도로 > 천사대교 > 안좌도 > 퍼플교

< 부산 출발 >

부산 > 남해제2고속도로지선 > 남해고속도로 > 남해제1고속도로지선 > 남해고속도로 > 천사대 > 안좌도 > 퍼플교

4. 숙박 예약 정보

< 박지마을 호텔 >

박지마을 호텔 예약문의 : 061-271-3330

About the author

wowdk120

View all posts